.think()

Sep 07, 2025
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.

– 빌립보서 2:13
Sep 02, 2025
네 마음은 네가 자주 떠올리는 생각과 같아질 것이다. 혼은 생각에 의해 물들기 때문이다.

–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, 명상록
Aug 26, 2025
네 생각을 화려하게 치장하지 마라.

–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, 명상록
Aug 24, 2025 입을 옷을 고르는 사소한 의사 결정조차도 얼마나 큰 에너지를 소모하는지 깨닫게 된다. 그리고 그 에너지가 얼마나 하찮은 일들에 낭비되어 왔는지도 알게 된다. 결국 중요한 것은 이러한 의사 결정에 쓰이는 에너지를 어떻게 조절하고 다스릴 수 있는가이다.

그런 의미에서 신앙은 의사 결정의 에너지를 절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.
Aug 19, 2025
자신의 경험과 교습 능력을 자신의 재능 가운데 가장 하찮은 것으로 여기고 남을 가르칠 때 조급해하지 않는 사람을 그에게서 보았다.

–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, 명상록
Aug 19, 2025
Welcome and entertain them all! Even if they are a crowd of sorrows, who violently sweep your house empty of its furniture, still, treat each guest honorably. He may be clearing you out for some new delight.

– Rumi, The Guest House
Aug 08, 2025
프로그래머는 산문이 아니라 시를 적어야 한다.

– 임백준, 프로그래밍은 상상이다
Jul 24, 2025
The illiterate of the 21st century will not be those who cannot read and write, but those who cannot learn, unlearn, and relearn.

– Alvin Toffler
Jul 24, 2025
내가 봐서 아무것도 이해할 수 없고 아무 감흥도 얻을 수 없다면, 그 그림은 현대적 기법에 충실한 수준 높은 추상화가 아니라 그냥 쓰레기이다.

– 임백준, 프로그래밍은 상상이다
Jul 08, 2025
키보드 위를 엄청난 속도로 누비던 프로그래머의 손가락은 어느 순간 문득 멈춘다. 그는 커피를 한 모금 마시고, 잠깐 허공을 바라본다. 한 손은 커피 잔을 들고, 다른 한 손은 여전히 키보드 위에 놓여 있었다. 그리고 그의 마음속에서 논리적 추론이 조용히 고개를 든다.

– 임백준, 프로그래밍은 상상이다
Jun 08, 2025
세상에서 가장 세심하고 이성적인 사람이란 곧 치밀한 성격의 소유자를 말하며, 이러한 성격의 소유자는 대개 성공으로 향하는 직행열차에 탑승하고 쉽사리 하차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.

– 쑤린,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
May 21, 2025 Haste rarely leads to satisfying results.
May 19, 2025 True humility dims the instant you become aware of it; it isn’t something you labor to acquire, but a quality that naturally flows from within.
May 18, 2025 Sometimes a convincing lie is better than a complicated truth.
May 17, 2025 Stress comes from inaction.
May 14, 2025 Hello, World! This is Will. Hear me out.